2024년 성락신년성경통독사경회
이번 2024년 성락신년성경통독사경회는 '사랑과 충실로
하나 된 교회 되자'라는 올해 새로운 교회 표어와 발을 맞추어 '말씀 안에서: 충실한 교회'라는 주제로 3주 동안 진행됩니다.
이 주제에는 2가지 의미가 담겨 있는데 첫 번째는 성경을 날마다 상고했던 베뢰아 사람들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깨닫고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닮는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과 두 번째는 '사랑과 충실함으로 말씀 안에서 하나 되어 교회를 섬기며, 교회의 안정과 회복을 위해
온 힘을 기울이는 성락인이 되자'라는 소망이 담겨 있습니다.
특히 올해 신년성경통독사경회는 다 함께 말씀을 읽고 은혜로 시작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주차별로 세 가지 키워드를 선정했습니다. 그 중 첫 번째 키워드는 바로 은혜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기쁨이고 세 번째는 소망입니다.
1주 차에는 은혜 안에 거하는 삶으로 성경통독 사경회에 참석하며 주중 온 3분을 듣고 공유하는 성락인으로 나아가며, 2주 차에는 복음의 기쁨을 누리는 삶으로서 행복한 복음의 메시지와 말씀을 성도들과 이웃에게 보내주고, 3주 차에는 소망의 말씀을 통해 목장 성도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맡은 직분에 충성함으로 교회 회복을 이루어 가는 성락인으로 1월을 시작하고자 함에 있습니다.
특별히 시편과 역사서, 그리고 신약을 정하게 된 것은 이스라엘이 오실 메시야를 고대하며 소망했듯이 우리도 다시 오실 주님을 소망하며 예언이 성취됨을 성경을 통해 발견하고자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인도하심 없이는 늘 허물 많고 연약한 존재임을 알고, 하나님께서 아들이신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를 구원해 주신 그 은혜가 얼마나 귀중한지를 성경의 말씀을 통해 깊이 깨달아 날마다 기쁨과 소망 안에서 인내하며 신실한 성락인으로 2024년을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