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교회의 베뢰아국제대학원대학교와 베뢰아아카데미 졸업생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그들의 소중한 경험을 통해 얻은 가치와 통찰을 공유하고, 교회수호와 개인의 성장을 위해 입학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첫 번째 인터뷰어는 김동혁 형제입니다. 그는 베뢰아국제대학원대학교에서 교회사를 전공하였습니다. 학업 과정에서 베뢰아운동의 가치와 역사적 위치를 더욱 깊게 이해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M.DIV 수료 이후 7년이 지난 후, 두 번째 입학을 결정하는 것과 졸업을 위한 논문 작성이 가장 힘들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일단 하자"는 생각으로 장애물들을 극복해나갔고 논문작성 역시 스스로를 몰아붙이지 말고 불쌍히 여기며 진행했다고 합니다.
김동혁 형제가 베대원에서 배운 가장 중요한 가치는 '하나님의 일을 동역하는 것에는 고난이 따르지만 하나님이 기억해주신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이들이 교회와 학교를 지키기 위해 베대원 입학을 선택합니다. 이러한 선택을 통해 하나님의 사명자로 거듭나길 소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최준성 형제는 M.div.를 수료했습니다. 자신은 이과출신이어서 신학을 배우며 글쓰기는 것이 어려웠지만, 계속해서 글을 써보며 익숙해지려고 노력했다고 합니다. 그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가치는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인성'이었습니다. 또한 신학은 예수님의 말씀을 순종하는데 필요한 도구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습니다.
정예림 자매는 베뢰아아카데미 심화과정을 수료하며 얻은 것은 성경을 부분적이 아닌 전체적인 관점으로 바라보는 안목이었다고 말합니다. 성경 어디에서나 예수님을 발견할 수 있는 능력은 베뢰아아카데미에서 얻은 가장 큰 성취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쁜 일상 속에서 강의를 듣는 시간을 마련하는 것이 끊임없는 도전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의도와 성경을 알고자하는 소망으로 어려움을 극복해나갔습니다.
어떤 학문이던 그 자체로 가치가 있지만, 베뢰아국제대학원대학교와 베뢰아아카데미를 수료하는 것은 개인의 신앙과 삶의 태도를 성숙하게 만들어주는 데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여러분들도 교회수호와 자신의 성장을 위해 베뢰아대학원대학교와 베뢰아아카데미에 대해 알아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베뢰아국제대학원대학교 2024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 모집과정
- 학위과정(00명) : 석사학위과정/ 박사학위과정
- 평생교육원(00명) : 학점은행제 / BITS 전문과정 / 목회신학원 / 실용교양
• 모집기간 : 2024년 1월 22일(월) ~ 2월 19일(월) 17시까지
• 모집대상 : 신학의 꿈을 펼치고자 하는 모든 성락인
• 문의 및 접수처
교무처 및 평생교육원 02)831-2272, 070-7300-6009, 6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