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 청지기

::24. 6. 23. 청지기::

 

COVER STORY

 
썸워십(SUM WORSIP)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한국교회의 사역은 코로나 이전과 이후로 분명한 구분점을 갖게 되었다. 코로나 이후 유튜브는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얻기도 하고 새로운 세상과 교회를 발견하는 기회를 재공한 것이다. 특히 오프라인에서 발견되지 못하던 교회들이 온라인을 통해 알려지게 되었다.

특히 한성교회의 김윤진 간사가 인도한 "아무것도 두려워말라"는 찬양은 조회수가 최단기에 1위를 기록했다. 코로나 19라는 초유의 질병과 그로인해 관계가 단절되고 사회의 흐름이 중단되는 상황 속에서 그리스도인과 비그리스도인들에게 공감되고 위로가 되었기 때문이다. 이후 미래를 고민하는 교회들은 온라인 사역을 당연히 해야하는 사역으로 설정하고 현재도 사역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유튜브는 정보를 전달해주는 사람과 그 정보를 받아들이는 사람 사이를 직접 연결하고 있다. 과거에는 어떤 오피니언 리더 또는 얼리어댑터를 통해 전달되는 장보를 그대로 수용했다. 하지만 유튜브 등의 온라인 매체로 인해 그 반대되는 정보까지도 얻게 되었다. 온라인은 누구에게나 기회를 제공하고 누구에게는 열린 공간이 되었다. 더구나 비그리스도인이라도 유튜브에서 찬양을 들어봤거나 가끔 듣는다는 한 설문조사는 정말 세상이 변했다고 느끼게 된다.

과거 우리교회는 일부 이단감별사에게 정치적으로 협조하지 않거나 거액의 금액을 주지 않아 더욱 매몰찬 핍박을 받았다. 그들에 의해 씌워진 누명과 잘못된 정보는 목사들을 통해 한국교회에 그대로 전달되고 성도들을 그 목사의 말만 듣고 우리를 알아보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았다. 마치 신천지처럼.

하지만 유튜브로 인해 우리는 새로운 창구를 얻었다. 우리의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신앙생활과 이미지를 누군가의 악의적 조작없이 전달할 기회가 생긴 것이다. 이번 6월 30일에 있을 썸워십(SUM WORSHIP)은 이런 이유로 시작되었다. 이를 위해 온교회가 힘을 모아야 한다. 우리의 미래를 위해 우리 스스로 교회의 이미지를 만드는 일에 동참해야 한다. 콰이어로 봉사하는 사람이나 참석하여 함께 찬양하는 사람도 한 마음으로 해야할 것이다. 우리가 스스로 교회를 세우는 가장 실질적인 일이기 때문이다. 우리 청년 모두 함께하여 우리교회의 이미지를 만들어 가는 귀한 시간이 되길 소망한다.


 
SUM워십 'ONE NEW MAN'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Sungrak United Mind, SUM, 썸)
우리는 개인신앙의 성숙을 통해 하나로 연합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그리스도인입니다.

우리는 찬양을 통해 하나님 안에서 마음이 온전해지고, 주님의 사랑으로 가득 채워짐을 노래합니다. 찬양을 통해 여러분이 하나님과 더욱 깊은 관계를 맺고, 신앙 안에서 성장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One New Man
첫번째 SUM워십의 주제입니다. 에베소서 2장 15절에서 새사람으로 표현되는 "One New Man"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유대인과 이방인이 하나가 되어 새로운 인간, 즉 새로운 피조물로 다시 태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교회가 이전의 세상 개념으로부터 벗어나 하늘의 가치관으로 새롭게 재창조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SUM워십은 개인의 신앙 성장을 통해 각자가 하나님과 깊은 관계를 맺도록 돕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하나로 연합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이는 교회가 하나 되어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
우리 찬양의 주제 중 하나는 하나님과의 개인적인 관계를 깊이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각자가 하나님과의 특별한 관계를 맺고, 그분의 인도하심을 경험하며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찬양의 고백을 통해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회복하기를 소망합니다.

SUM워십은 여러분의 신앙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하나님의 임재를 깊이 경험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함께 모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우리의 신앙을 새롭게 하는 이 귀한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SUM워십 취지
우리 교회의 온전한 예배 모습을 홍보하고, 심령의 회복과 교회 사랑으로 하나 된 마음을 나누며, 모든 세대가 연합하는 예배를 지향합니다.

 SUM워십 목표
우리 교회의 대표 찬양 예배로 자리매김하고, 미래를 이어가는 예배를 만들며, 전문성을 ㅡ갖춘 예배를 추구합니다.

SUM워십은 여러분의 신앙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하나님의 임재를 깊이 경험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함께 모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우리의 신앙을 새롭게 하는 이 귀한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SUM워십 PLAYLIST 24.06.30.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umFJLEI49KQ6zuLUBBl8qoK2U0_xKgzy&si=pB-wnqhjDV1ZgN0J

섬워십240630

www.youtube.com

 


 




2024. 6. 16. 주일예배 설교
김성현 목사(성락교회 감독권자)
 
"연락하고 상합하여 성장하는 교회"
(에베소서 4장 15~16절)
 
의사가 사망 진단을 내릴 때 그 판단의 기준이 무엇일까요? 많은 나라에서 뇌의 기능이 정지하는 것을 그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사람의 몸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그리고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위해 뇌와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 몸의 지체들 모두 뇌의 통제를 받아야 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교회는 그리스도와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 모든 지체가 그의 통제 안에 있어야 합니다. 그럴 때 교회가 생명을 유지할 수 있고, 그리스도의 몸으로서 기능할 수 있으며, 또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교회의 생성과 성장은 개인의 작품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주님의 뜻과 무관하게 “우리 교회의 특징은 이것이 되어야 한다.” 하고 함부로 말할 수 없습니다.
 
어떤 교회를 막론하고 교회 성장의 지향점은 이미 정해져 있습니다. 그것은 주님을 닮아가는 것입니다. 의로우신 주님, 사랑이 많으신 주님, 긍휼이 풍성하신 주님, 겸손하고 온유하신 주님! 이런 주님을 닮아가는 것이 교회의 목표입니다. 주님이 우주 만물에게 “너는 내 몸이니 나를 따르라.” 말씀하셔도 만물이 주님을 따를 텐데, 주님은 그렇게 하지 않으시고 오직 교회를 향해 “너는 내 몸이다. 내 신부다. 너는 내 꿈이다.” 하고 선포하셨습니다. 이 꿈을 이루어 드리는 것이 교회의 목표인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영적으로 위대한 업적을 세워 그것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겠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길은 어떤 대단한 성과에 있지 않습니다. 하늘이 하나님의 보좌요 땅이 그의 발등상인데 한낱 인간이 하나님을 위해 무슨 위대한 일을 할 수 있겠으며, 그에게 얼마나 대단한 안식처를 마련해 드릴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께서 찾으시는 사람은 똑똑한 사람도, 역량이 뛰어난 사람도, 어떤 위대한 업적을 이룬 사람도 아닙니다. 그가 돌아보시는 사람은 마음이 가난하고 심령에 통회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떠는 사람입니다. 교회는 이런 사람들이 서로 견고하게 연결된 곳이어야 합니다. 또한 그들 각각이 자신에게 주어진 은사를 충실하게 사용하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맞춰가는 곳이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지체들이 서로를 배려하고 서로에게 적응하는 긴밀한 관계가 있는 곳에서 일하십니다. 지체들은 그 기능과 성질이 제각각이지만 그들을 이어주는 마디가 있기에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마디는 주님이 주시는 능을 지체에게 공급하고, 그것을 각각의 지체들은 계속 흐르게 함으로써 다른 지체들에게 전달합니다. 이 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될 때 교회는 비로소 성장할 수 있고, 그 본래의 기능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교회는 지체들 각각의 신앙적 성취를 위해 마련된 장이 아닙니다. 오히려 교회가 성장하도록 각각의 지체가 자발적으로 수고해야 합니다. “주님, 흙을 밟고 지나가십시오. 저는 주님의 슬리퍼가 되겠습니다. 제 존재 의미는 그것입니다. 주님이 제게서 불편을 느끼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몸의 어떤 지체에도 피가 돌 듯 우리는 교회의 지체로서 주님이 명하신 사랑을 나타내야 합니다. 세상의 단체들처럼 사람의 힘으로 성장하려 하지 말고 주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주님의 뜻대로 해야 합니다. 온 교회가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연합하여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사랑과 충실로써 주님께 나아갑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3NKXIXjncgI

 
 
 

 
 
1 새생명부 수련회 2024 여름 봉사자 모집
 수련회기간: 7월 18일(목) ~ 20일(토) 18일 09:30 영베뢰안하우스 출발
 수련회 장소: 안산수양관
 준비물: 개인세면도구, 여벌옷, 야외활동 대비 물품(1일차에 야외 수목원 방문이 있습니다)
 회비: 없음
 모집인원: 24 명 / 전체 프로그램 전일 참석 봉사자 우선 환영
 봉사 지원 문의 :김종민 팀장 (010-9062-1393)
 
2. 베뢰아국제대학원대학교 교직원 모집
•  교무처(정규직) : 1명
•  자격 : 학력, 나이, 경력 무관(유관업무 경력자 우대)
•  근무시간 : 월~ 금 09:00~18:00(단, 학기별 교대근무 12:00 ~ 21:00)
•  지원문의 : 인사담당 원혜인(070-7300-6005),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교회와 학교를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3. 청년부 헌금 계좌 
• 후원 및 주일연합: 국민 765201-04-071452 성락침례교회
• 헌신 : 우리 1006-601-466576 성락침례교회
• 헌신헌금은 헌신헌금 계좌로 입금해주세요.
 
4. 청년부 찬양팀 아이네오 인원 모집
•모집 : 형제, 자매 싱어(2명)
•문의 : 장성욱 선교사(010-2983-6498)
•목장 사역자와 상의 후 지원
 
5. SUM 워십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sum_worship

SUM WORSHIP

성락교회 연합찬양예배 썸워십 [SUM WORSHIP] | SUNGRAK UNITED MIND | 주의 마음으로 사랑하는 교회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주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전심으로 주를 찬송하고 영영토록 주의 이름에

www.youtube.com

 
6. 6월 4째주 생일자 안내
6월의 뜨거운 날씨와 함께 맞이하는 생일을 축하합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행복한 생일 보내세요! 🎉
 
23일 7목장 유병진
24일  6목장 조숙현 
26일  8목장 이연지 
27일  8목장 장태수 
28일  2목장 조혜진 
28일  3목장 정우레 
29일  6목장 송은영 
 
 
 

 

'2024 청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 7. 14. 청지기::  (3) 2024.07.14
::24. 6. 30. 청지기::  (0) 2024.06.30
::24. 6. 16. 청지기::  (1) 2024.06.16
::24. 6. 9. 청지기::  (0) 2024.06.09
24. 6. 2. ::청지기::  (0) 2024.06.02